1. 이 매치에서는 각각 팀의 아이들이 검은 호수 속에서 인어와 그라인딜로우 사이에 잡혀있는 캡티브가 더 많이 구출된 팀이 이기게 됩니다.

진행은 스토리 2계 DM과 Dice 계로 진행됩니다.

진행 순서는 [전원 다이스]> [캡티브 위치 힌트]>[세이비어 행동]>[스토리계 결과][캡티브 위치 힌트]>[세이비어 행동]> ..입니다.

 


2. 본 게임에서 참가자들은 캡티브(Captive)세이비어(Saivior)의 포지션으로 구분됩니다.
-각각의 멤버는 구분을 위해 일종의 번호(Cn, Sn)를 부여받게 됩니다. 이는 팀의 구분과는 관련이 없으며, 포지션만을 구분합니다.


 
Captive
'캡티브' 포지션의 아이들은 사전에 특수 마법에 걸려있기 때문에 물 속에서 숨을 쉬는 것이 가능하며, 마법부로부터 인어와 그라인딜로우의 공격으로부터 안전합니다(=즉, 부상의 위험이 없습니다.) 그러나 공지가 올라오는 시간 이외에는 대부분 물 속에서 잠들어있는 상태입니다.

-캡티브는 정신을 차리게 된다는 공지가 올라오면 마법을 이용해 수면 위로 힌트를 보내는 것이 가능합니다. 시작 전 DM으로 위치, 깊이,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보내지며 해당 위치에서 움직일 수 없습니다.각 아이들이 잡혀있는 위치와 그 깊이는 모두 다릅니다.

1) 위치는 DM으로 [해당 사람: 위치/ 깊이]의 형식으로 보내졌습니다. 위치는 아래를 따르며 캡티브는 '정신이 든다'는 공지가 올라올 때마다, 자신의 위치를 알릴 수 있습니다. 



캡티브는 '정신이 든다'는 공지가 올라오면 굴리는 다이스의 값에서  [현재 자신의 깊이-다이스 값]의 값이 해당하는 범위를 스토리 2계 DM으로 보내주세요.
Ex) 위치: 111~120 마법 사용 다이스 값: 80 => 마법이 발현되는 지점: 31~40 => "수면 바로 아래"

-> 총괄계에서 랜덤으로 "C1 지점, 수면 바로 아래에서 무언가 반응이 일어난다!"를 공지합니다.
 
2) 깊이는 다음과 같이 나뉩니다.

수면 바로 아래= 1~50
수면 근처 = 51~100
조금 깊은 곳= 101~200
아주 깊은 곳= 201~300

-1회차가 끝날 때마다 구출되지 못한 캡티브의 HP -10이 됩니다.

Saivior
-'세이비어'포지션의 아이들은 '캡티브' 포지션의 아이들을 구합니다.
-각 팀은 서로 다른 팀의 캡티브를 구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.
-세이비어는 S1, S2가 C1의 위치에 있다'는 형식으로 공지됩니다!

-'세이비어' 포지션의 아이들은 각각 원하는 위치를 태그하여 다이스를 굴릴 수 있습니다. 단, 세이비어가 잠수하며 숨을 참고 '행동'할 수 있는 횟수는 '여섯 번'입니다. 그 안에 하강<상승 값 이어야만 다음 회차로 공격 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. 

다이스 시도 전, [회차-잠수 위치] ex) [1회차, C1]

다이스로 굴리는 양식은 다음과 같습니다.

[1회-1] (하강) D100
└ (결과값)
[1회-2] [현재 위치] (하강) D100
└ (결과값)
└ [1회-3] [현재 위치]  (하강) D100
└ (결과값)
└ [1회-4] [현재 위치]  (상승) D100
└ (결과값)
└ [1회-5] [현재 위치]  (하강) D100
└ (결과값)
└ [1회-6] [현재 위치]  (상승) D100
└ (결과값)

현재 위치는 하강: + 상승: - 로 계산합니다. Ex) 하강 80 하강40 상승70 상승40 = 80+40-70-40= 10 (수면 바로 아래)

한 회차가 끝난 후,  현재 위치의 최종값을 다시 스토리 2계 DM으로 보내주세요. 이 값은 반드시 0 이하의 값이어야만 무사히 다음 회차 시도가 가능하며 양수가 나올 경우, 인어 혹은 그라인딜로우의 공격을 받게됩니다. 그 이후 공지가 뜨면 다음 회차 시도가 가능합니다.



-'세이비어'는 같은 위치에 있는 '세이비어'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. 양식은 [자신의 코드>공격할 사람의 코드]
ex) S1이 S5를 공격할 경우 공격[S1>S5] 를 스토리2계 DM으로 보내주세요!

스토리계로 공격 다이스를 굴리게 되며, 60 이상 성공시 공격받은 세이비어의 HP -20 됩니다. 

공격이 있을 경우, 한 회차 중 공격한 횟수 만큼 마지막에서부터 한 행동은 무효처리됩니다.
Ex) (하강1)(상승1)(하강2(상승2)(하강3)(상승3), 공격 2회 => 상승3, 하강 3 차례로 무효처리.

 - 무사히 수면 위로 빠져나오는 데 실패할 시, 그라인딜로우와 인어로부터 공격받게 됩니다. (랜덤 다이스 값(30~70)이상이 떠야 한다. 실패시 HP -30)
 
- HP 60 이상이 차감되면 해당 세이비어는 기절합니다.


캡티브의 위치=세이비어의 위치 일 때 구출에 성공합니다.
[A1/61~70] [A1/ 67] >구출 성공


3. 한 회차가 끝나면  각 포지션의 HP 상태와 기절한 사람(기절했을때만 이름이 공개됩니다.), 구출된 캡티브(구출되었을 경우에만 이름이 공개됩니다.) 의 공지가 올라옵니다. 이후 2회차 진행 가능.

4.상태 팀의 캡티브가 모두 구출되거나 세이비어가 모두 탈락하는 팀은 패배합니다. 


Posted by MEMENTOMORI:죽음을기억하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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